Home
About us
Message
House church
Education
Life for others
Sharing place
 
   
 
가정교회란?
목장안내
가정교회사역원
가정교회-360
 
English
 

필라 한겨레 교회는 불신자들을 편안하게 하는 가정교회를 통하여 교회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는 쉽게 말해서 집에서 모이는 교회를 뜻합니다. 필라 한겨레 교회를 예로 든다면, 2003년 10월 현재는 3가정이 집에서 모임을 갖고 있는 가정교회입니다. 그러나 전도를 통하여 식구가 많아지면 분가를 할 것이며, 앞으로 이러한 분가가 계속하여 이루어 지면 필라 한겨레 교회 안에는 여러 가정교회들이 개척교회 형태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매주 금요일은 각 가정 교회별로 집에서 모임(예배)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주일에는 모든 가정 교회의 식구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를 드립니다.

가정교회의 모임은 한 영혼을 천하 보다 더 존귀하게 생각하도록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한 영혼이 천하 보다 더 존귀한 것은 그 영혼이 세상에 끼치는 영향력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참된 이유는 그 영혼이 천하 보다 더 존귀하신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는 데에 있습니다.

가정교회는 이웃과의 자연스러운 관계형성을 통하여 불신자들을 모임으로 인도합니다. 불신자들은 가정교회 식구들의 진솔한 나눔과 섬김을 경험하면서 하나님을 향하여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마음을 열게 된 불신자들은 필라 한겨레 교회의 전도 성경공부인 ‘생명의 삶’을 통하여 자신과 하나님과의 관계, 그리고 자신과 이웃과의 관계에 대한 진리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 결과로 그들은 주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으므로 믿음의 식구가 됩니다.

새로운 믿음의 식구가 된 그들은 가정교회의 모임을 통하여 계속하여 영혼구원을 위한 순종과 섬김의 삶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반복되는 경험들은 그들을 다시금 섬기는 자로 세우게 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닮게 합니다.

1. 가정교회의 사역
가정교회는 일반 교회의 모든 사역을 감당한다. 즉 이 교회는 예배, 교제, 교육, 봉사, 그리고 선교를 감당하는 독립적인 개척교회이다.

2. 가정교회의 예
신약의 교회들(로마서 16: 3~5, 14,15/ 골로새서 5: 15)과 중국의 처소교회들을 들 수 있다. 또한 한국과 미국의 많은 교회들이 구역조직을 가정교회로 바꾸어 실시하고 있다.

3. 가정교회의 필요성
1) 교인들이 한 가족이 되기 위하여
2) 교인들이 다 그리스도의 지체노릇을 할 수 있도록
3) 교인들이 다 전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4. 가정교회의 직책
목자 목사 역할을 하는 사람. 교회의 필수과목 세 개와 두 개의 1:1 양육 과목을 마치고 인선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임명한다. 아직 목자로서 이수해야 할 과정은 안 마쳤으나 목자의 책임을 맡고 있는 분은 ‘대행목자’라고 부른다.
예비목자 목원이 15명이 되어 분가할 때 목자가 될 후보자를 분가 1-2개월 전에 선발하여 예비목자라고 칭한다. "생명의 삶"과 "영적 성장의 기본진리"를 마친 사람으로서 인선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임명한다.
교사 "생명의 삶"과 "영적 성장의 기본진리"를 마친 후 인선 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임명한다.
목원 상기 직책 외에 가능하면 목원 전체가 직책을 한 가지씩 다 맡아서 사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예배찬양, 친교, 봉사, 선교, 출판, 서기, 회계 등등.)
   
   

Copyright (c) 2003-2011 Korean Community of Philadelphia Church. All rights reserved.
351 East Butler Ave., Ambler, PA19002 | Tel: 267-242-8039 | Email: pastor@churchphila.org